학습목표 |
경영 기초는 기업 경영의 목적인 이윤창출과 사업영위를 위한 전략적 방안을 달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. 그리고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이해관계자와의 역할과 관계에 대한 체계를 이해하고 자 한다. 마지막으로 기업은 고객이 없으면 존재하지 않는다. 고객의 마음을 생각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만들고 제공하면서 삶의 질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사회에서 요구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. 또한 기업 경영을 위한 임직원의 직무 관리, 주주의 이익까지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하고 자 한다. 근무자의 직무만족까지 충족되어 기업이나 주주의 이익뿐만 아니라 인간의 생활상, 국가경쟁력 향상 등 생태계의 순환처럼 사회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다.
본 경영 기초 경영학을 전공하지 않은 학생과 상경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을 쉽고 접근하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. 이를 통해 기업과 조직 그리고 고객을 이해하는 기초적인 지식을 배양하고 개인 역량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. |